바른인성과 감성을 갖춘 고품격 북성인 꿈과 끼를 키워가는 행복한 북성인 광주북성중학교

학교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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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북성중학교 교직원은 학교교육 관련 민원인 모두가 친절한 민원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새롭게 인식하고, 고객으로부터 학교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믿음과 사랑을 받기 위하여 모든 열의와 정성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위해,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생각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으며,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을 신속하고, 정확하며, 공정하게 처리하겠으며, 우리들이 민원처리 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필요할 경우 응분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의 이러한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고객에게 공개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1.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방문 고객
고객이 우리 학교를 방문할 때 중앙현관 가장 가까운 곳에 민원전용 주차장 2면, 장애인용 주차장 2면을 확보하여 주차에 편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사무실을 2분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중앙현관에 학교 안내도와 교직원 사진과 담당업무가 명시된 교직원배치도를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학교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하겠습니다.
학교를 방문했을 때 필요한 시설 및 행정장비(복사기,팩스,컴퓨터등)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겠습니다.
전화 민원(친절히 받기)
전화 민원(친절히 받기)
항목 표현방법
첫인사 좋은하루 되십시요. 행정실에 000입니다
대화 응대시 문의사항 재확인 및 강조
본인과 상관없는 문의일지라도 소속감을 갖고 성의있게 표현 및 안내한다
종료시 처리 좋은하루 되십시오 좋은 시간 되십시오
고객감동 *답변할 수 없는 경우
죄송합니다 지금 담당선생님께서 자리를 비웠으니 선생님께서 전화번호를 알려 주시면 담당 직원으로 하여금 전화를 직접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원하지 않는 경우
네 그러십니까?그러면 00분후에 다시 연락 주시기바랍니다.
연결 보낼때 네 돌려드리겠습니다 좋은시간 되세요
000실 000선생님을 찿으세요
받을때 전화바꿨습니다 행정실에 000입니다 반갑습니다
대화가 끝났을 때는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 민원과 FAX민원
우편과 FAX로 민원을 제출할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에 업무담당자로 하여금 일의 진행 상황에 대하여 전화 통화토록 하여 고객이 궁금해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민원
인터넷을 이용하여 학교홈페이지에서 민원인이 민원서류를 요청하면 1일 2회 확인 후 이메일로 요청사항을 발송하겠습니다.
민원 접수·처리 창구
- 우편: 61246 광주광역시 북구 금남로61
광주북성중학교 행정실 민원담당
- 전화 : (062) 607-7004, FAX : (062) 526-7147
- 홈페이지 : http://buksung.gen.ms.kr/
2.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아무리 다른 업무가 많더라도 고객이 절대로 10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서류는 처리 기한 1일 전에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생 전입 및 각종 증명서류 발급은 1시간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민원인이 대기할 때

교무실, 행정실에서 민원인이 대기할 때 일간신문과 음용수를 비치하여 기다리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4. 학부모, 지역인사가 참여하는 학교운영
학교운영위원회 활동을 활성화하고, 교육계획수립시 학부모 의견을 반영하여 학부모가 학교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습니다.
학부모와의 대화를 연중 실시하여 학교교육이 가정과 연계되어 만족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예산결산시 학부모가 참여하여 경영의 내실화를 기하고 열려있는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5.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학교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 여론 수렴
현관에 『고객소리함』을 설치하여 항상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부당한 대우, 불친절한 사례
- 행정상 권리·이익의 침해 사례 및 고충·애로 사항
- 학교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건의 및 제도 개선 사항 등
고객의 의견에 대한 결과는 1주일 이내에 회신하여 드리고 학교행정서비스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의견제시 방법
교직원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꼈을 경우 또는 개선할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전화·우편·FAX·이메일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의견 제출, 불친절, 부조리 신고하실 곳
- 우편: 61246 광주광역시 북구 금남로61
- 전화 : (062) 607-7004, FAX : (062) 526-7147
- 홈페이지 : http://buksung.gen.ms.kr
6. 고객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실시하고 그결과를 인터넷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이에 관한 조치계획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후 1개월 이내에 인터넷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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